#노출수(impression) #클릭수(Click) #클릭률(Click Through Rate)
#도달(Reach) #빈도(Frequency)
#CPC(Cost Per Click) #CPM(Cost Per Mille)
#CTR(Click Through Rate) #CPA(Cost Per Action)
#CPI(Cost Per Install) #ROAS(Return On Ad Spend)
노출수(impression) : 광고가 노출된 전체의수
내 광고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 되었는지를 말해주는 지표
만약,
100명의 사람들이 내 광고를 한번씩 봤다면
노출수는 100이다.
50명이 2번씩 봤을떄도
노출수 100이다.
클릭수(Click) : 광고를 클릭한 숫자
클릭률(Click Through Rate) : 광고 노출수를 기준으로 클리이 발생한 비율
도달(Reach): 광고에 노출된 사람의수
100명이 1번씩 내광고를 봤을때
노출수 100, 도달수 100
50명이 2번씩 내광고를 봤을떄
노출수 100, 도달수 50
빈도(Frequency) : 한사람이 얼마나 자주 광고에 노출되는가
(노출수/도달수)
* 도달과 빈도는
광고를 집행하는데 중요한 지표
얼마나 자주 보여줄 것인가 (적정빈도) * 몇명에게 보여줄 것인가(목표한 도달수) = 광고노출수
(적정빈도) * (목표한 도달수) = 광고노출수
과금방식 용어
CPC(Cost Per Click) : 클릭당 비용
CPM(Cost Per Mille) : 1000번 노출당 비용
광고비 / 노출수 * 1000
만약,
어떤 광고 CPM이 1000원이라고 하면
1번 노출당 1원으로 해석
CPC(Cost Per Click), CTR(Click Through Rate), CPM(Cost Per Mille) 의 상관관계
CPC = 광고비/클릭수
CTR = 클릭수/노출수
CPM = 광고비/노출수
CPM * 노출수 = 광고비
CTR * 노출수 = 클릭수
CPC = CPM/CTR
CPC를 낮추기 위해서라면 CPM이 낮은 지면을 찾거나 CTR을 높이면 됨
CPM을 낮추기 위해서는 저렴한 광고지면을 찾으면 되겠지만
CPM이 낮으면 일반적으로 광고 효율도 낮다
CPM을 낮추기 보다는 CTR을 높이는 것이 효과적이다.
CPA(Cost Per Action) : 사용자 액선당 과금방식
Action-구매, 친구추가 회원가입, 앱설치, 이벤트참여
CPI(Cost Per Install) 로 쓰기도 함.
ROAS(Return On Ad Spend) : 광고를 집행했을 떄 발생한 매출 비율
ROAS = (광고매출액 / 광고비용) * 100
광고비 100만원, 판매수익 100만원 은 100%
광고비 100만원, 판매수익 300만원 은 300%
퍼포먼스 마케팅에서 ROAS는 가장 중요한 수치중 하나임
'Yami 정보!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BS 실시간방송 TV방송보기 무료시청 어플없이보기 지상파 티비보기 스마트폰 방송시청 DMB (3) | 2023.01.04 |
---|---|
KBS 실시간방송 TV방송보기 티비보기 무료시청 어플없이보기 스마트폰 방송시청 DMB방송 휘뚜루 (0) | 2023.01.01 |
바밤바 로 삼행시 (아이스크림 삼행시 / 고전 삼행시 / 반복개그 / 9탄까지) (1) | 2022.09.13 |
어린왕자 명대사 어른되면 생각하게 하는 인생책 좋은글 (0) | 2022.08.29 |
서울시 지원사업 엄마 아빠 행복 프로젝트 요약정리 (0) | 2022.08.20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