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온라인마케팅 주요지표 광고 용어 정리

by title2 2022. 9. 29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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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노출수(impression) #클릭수(Click) #클릭률(Click Through Rate) 
#도달(Reach) #빈도(Frequency)
#CPC(Cost Per Click) #CPM(Cost Per Mille) 
#CTR(Click Through Rate) #CPA(Cost Per Action) 
#CPI(Cost Per Install) #ROAS(Return On Ad Spend) 

 

 

온라인마케팅 주요지표 광고 용어 정리

 

 

노출수(impression) : 광고가 노출된 전체의수

          내 광고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 되었는지를 말해주는 지표

 

          만약,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100명의 사람들이 내 광고를 한번씩 봤다면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노출수는 100이다.

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50명이 2번씩 봤을떄도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노출수 100이다.

 

 

클릭수(Click) : 광고를 클릭한 숫자

 

클릭률(Click Through Rate) : 광고 노출수를 기준으로 클리이 발생한 비율

 

도달(Reach): 광고에 노출된 사람의수

 

            100명이    1번씩 내광고를 봤을때  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노출수 100,  도달수 100

    

             50명이 2번씩 내광고를 봤을떄 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노출수 100, 도달수 50

 

 

빈도(Frequency) : 한사람이 얼마나 자주 광고에 노출되는가 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(노출수/도달수)

 

  *   도달과 빈도는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광고를 집행하는데 중요한 지표
  


  얼마나 자주 보여줄 것인가 (적정빈도)   *   몇명에게 보여줄 것인가(목표한 도달수)  =   광고노출수

 

              (적정빈도) * (목표한 도달수) =  광고노출수
  
   

 

 

 

 과금방식 용어 

 

 

 

CPC(Cost Per Click) : 클릭당 비용

CPM(Cost Per Mille) : 1000번 노출당 비용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광고비 / 노출수 * 1000

 

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만약,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어떤 광고 CPM이 1000원이라고 하면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1번 노출당 1원으로 해석

 

 

 

 CPC(Cost Per Click),       CTR(Click Through Rate),         CPM(Cost Per Mille)  의     상관관계

 

   CPC = 광고비/클릭수
   CTR = 클릭수/노출수
   CPM = 광고비/노출수
   
   CPM * 노출수 = 광고비
   CTR * 노출수 = 클릭수
   CPC = CPM/CTR
   

 

   CPC를 낮추기 위해서라면 CPM이 낮은 지면을 찾거나 CTR을 높이면 됨


   CPM을 낮추기 위해서는 저렴한 광고지면을 찾으면 되겠지만


       CPM이 낮으면 일반적으로 광고 효율도 낮다


    CPM을 낮추기 보다는 CTR을 높이는 것이 효과적이다.

 

 

CPA(Cost Per Action) : 사용자 액선당 과금방식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Action-구매, 친구추가 회원가입, 앱설치, 이벤트참여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CPI(Cost Per Install) 로 쓰기도 함.

 

 ROAS(Return On Ad Spend) : 광고를 집행했을 떄 발생한 매출 비율

 

   
   ROAS = (광고매출액 / 광고비용) * 100
   
      광고비 100만원, 판매수익 100만원 은 100%
      광고비 100만원, 판매수익 300만원 은 300%
  
   퍼포먼스 마케팅에서 ROAS는 가장 중요한 수치중 하나임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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